2015년 7월 31일 금요일

대한민국 통화(KRW)는 똥값(dirt cheap price)이 되나요.

안전자산이라고 생각하면서,
세계의 기축통화인 달러($)가
연일 강세를 보이면서 원자재 가격 하락 및
세계 통화가치 하락을 가져오고 있는데요.
(http://gostock66.blogspot.kr/2015/02/krw.html)

대한민국 통화가치도 증시에서
외국인투자자들의 연일 매도 우위로
달러화의 강세를 이해할 수 있지만
변동폭이 너무 크다는 것은 문제이지
않을까요.

세계 11위 경제대국이면서, 
경제 펀더멘탈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는 국가의 통화가치가
어떻게 하루 변동폭이 1%를 넘나들 수
있냐고요.

대한민국 통화가 똥값이 되면
당장에 수출기업에 도움이 되겠지만,
종국에서는 수입물가의 상승으로 
수출기업의 경쟁력 약화를 가져올 것이고요.

유학중인 자녀들에게 돈을 보내야 하는
기러기 아빠들은 통화가치 하락에 
더하여서 기업경쟁력 약화로 구조조정에
따른 퇴사 압력도 심해질 것이고요.

다혈질이면서 한방향으로 휩쓸리기 좋아하는
국민들의 가수요까지 더해진다면
통화가치는 더 똥값이 될텐데 걱정이네요.

달러화(USD)가 전세계 통화들에 강세를
보이기에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일국(一國)의 통화가치가 하루
1%를 넘나드는 변동폭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며, 조만간에 5년내 최고치를
갱신할 것 같은 분위기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5년 7월 30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USD/KRW (5 y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