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8일 수요일

함께 망하기에 외롭지 않다.

2008년 미국發금융위기로
전세계가 돈을 풀고 금리를 내려서
경제를 살려보겠다고 노력을 했지만
경제가 살아났다고 보시나요.

2015년 10월이 다 가고 있네요.
11월부터는 전세계 날씨뿐만 아니라
경제도 겨울로 접어들겠지요.

호수나 강의 물이 가장자리부터
말라 붙는것을 보면 높은 금리로
돈을 빌렸던 분들이 먼저 고통을 당할 것이고요.

직장에서 밀려나거나, 
남들이 돈을 벌었다는 말에 배가 아퍼서
투자를 했던 분들이 죽어나갈 것이고요.

끝내는, 세를 받지 못하는 주인들과
세금이 걷히질 않아서 SOC사업에 투자가
지연되거나 축소되면서 우리 모두가
고통을 당하겠지요.

다행인것은, 함께 망하기에 외롭지 않다는
것이지요.
우리는 앞으로 얼마나 많이 들어야 할까요.
일가족이 빚이나 생활고를 비관해서
죽었다는 소식을, 
젊은이들이 빚으로 빛을 찾지 못하고 
여렷이 죽었다는 소식을,
모든것을 받쳐서 키워줬던 부모님들이
홀로 죽었다는 소식을,

전세계가 함께 망하기에, 그리고
전세계 국민들이 함께 망하기에 외롭지는 않겠지만
비극이라고 생각합니다.


2015년 10월 27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