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2일 금요일

주식시장은 그대로인데 내가 변한다(수욕정이풍부지.樹慾靜而風不止)

"나는 가만히 있으려고 하지만 세상이 나를
변하게 한다(樹慾靜而風不止)"는 말이 있지만,
"세상은 변하지 않는데 내가 변한다"는 말이
맞는것 같고요.
(http://gostock66.blogspot.kr/2016/03/blog-post_32.html)

"나는 가만히 주식투자를 하고 싶지만
주식시장이 나를 변하게 한다"고들 하지만,
이 또한, 주식시장은 그대로인데 내가 변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우리 살아 생전에는, 아니 우리가 세상을 떠나도
주식시장은 변함이 없이 열릴것이며 누군가
우리의 뒤을 이어서 투자에 동참하고 있지 않을까요.

또한, 여유자금으로 좋은 회사의 주식들을 분산투자한
투자자들은 이득을 얻겠지만, 생활비로 시간가치에
투자하지 못하는 투자자들은 손실을 보거나
종국(終局)에는 패가망신의 길을 걷겠지요.

돈을 버는 방법들 중에서
어떤 사람은 운(運)이나 시간가치를 우선하는 부동산에,
어떤 사람은 짧고 굵게 수익을 얻는 주식에,
어떤 사람은 가늘고 길게 수익을 얻는 예금에
본인의 선택과 결정에 따라서 투자를 하겠지만
분명, 주식투자가 매력이 있기는 하지요.

다만, 주식시장이 변하지 않듯 우리도 변함이 없이
투자에 임해야 할 텐데요.

여려분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요.



2017년 5월 12일 대한민국증시현황











댓글 없음:

댓글 쓰기